日向ぼっこ :   선선한 오후,   햇볕쬐기

EX대중 7월호 키타노 히나코, 야마자키 레나, 와카츠키 유미 죠시라쿠 인터뷰 본문

잡지

EX대중 7월호 키타노 히나코, 야마자키 레나, 와카츠키 유미 죠시라쿠 인터뷰

FLUDD 2016. 6. 25. 00:40



와카츠키가 『죠시라쿠2』에 입후보 한 의미

이번 회에는 『죠시라쿠2』의 특집으로, 「팀 고」 중에서도 달아오른 3명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려고한다. 먼저, 와카츠키상의 입후보한 것의 의미이다.

와카츠키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무대는 시리어스한 작품뿐이라, 개그에 테마를 분 것은 『16인의 프린시펄 trois』뿐이었습니다. 그 때에도 연극 자체는 즐거웠지만, 배역을 정할 때의 콩트에 고전해서, 저에게 있어서 「개그」가 하나의 벽이 되었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을까나 하는 고민은 있었지만, 『죠시라쿠』를 계기로 벽을 부순다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입후보를 했습니다.

「팀 고」는 2기생이 3명이 있는데, 할 수 있다면 가르쳐주고 싶다는 마음은 있었나요?

와카츠키 「이건 이렇게하는 편이 좋아」같은 건 굳이 말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그렇게 할 정도의 입장도 아니고, 「멤버 한 사람 한 사람으로부터 뭔가를 받자」라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말했던건 「몸의 방향」이었네요. 일상의 회화라면 상대를 향하는게 좋지만, 무대에서는 얼굴이 보이지않으면 안되니.

키타노상은 키구짱 (하로우키테이 키구루미)를 연기하고 싶어서 입후보 한거네요.

키타노(웃음)! 오디션에서 「키구짱 이외의 역을 해봐」라고 들어도 「키구짱이 하고싶습니다」라고 주장했어요. 그래도 테트라의 대사를 읽어봤지만, 「역시 키구짱이네요」라고 말했습니다(웃음).

야마자키상이 입후보 한 이유는?

야마자키 전작에서 제가 연기한 안라쿠테이 쿠쿠루는 텐션이 낮고 자학적이라, 최고로 마이너스한 역이잖아요. 역으로, 파천황에 포지티브한 역을 해보고싶다고 생각해서, 마리이 역을 희망했습니다. 다만, 다른 마리이역이 이노우에 샤유리상과 노죠 아미상이라는, 연기가 특기에 혼자서도 무대에 서 본 멤버라서, 비교당하는 것에 대한 프레셔를 느꼈습니다.

자신을 가진 멤버가 많으니까 하나로 뭉치는 것이 어렵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와카츠키 확실히 그래요. 스탭분으로부터 「팀 고」는 개인의 힘이 있으니까, 열중 했을 때에는 정말로 강한 팀이 된다고. 다만, 뭉치는 건 어렵다고 생각하니까, 그걸 힘내줬으면 좋겠다고 들었습니다.

키타노 「팀 고」는 각자가 100의 힘을 가지고 있는데, 더해도 좀처럼 500이상이 되지 않았어요. 「이 팀으로 괜찮으려나」라고 생각한 시기도 있었습니다. 저 스스로는 키구짱을 즐기면서 연기했지만, 혼자서 달려버려도 안되니. 모두가 마음을 통하지 않아도 되는 무대는 없으니까. 대사는 통통 튀는 문장이지만, 상대의 대사를 머리에 넣지 않고 말해버리니까, 회화극인데도 회화가 되지 않았어요. 제 자신도 자신의 리듬으로 대사를 내놓는데, 주위보다도 템포가 너무 빨라버려서. 리허설 시간도 다른 팀들보다 빨리 끝나버렸어요.

와카츠키 본 공연 전 후의 협의가 쌓여가며, 좋은 팀 워크가 태어났습니다. 누군가 혼자가 아니라, 각자가 의견을 내어서 「좋은 팀이구나」라고 생각했네요. 『죠시라쿠』는 합을 맞추는 것의 중요함을 재인식 시켜주었습니다.

키타노와 야마자키는 스트레이트로 말하는 관계

야마자키상은 어디서 어려움을 느꼈나요?

야마자키 미래에는 평소의 대기실에 마리이상이 혼자서 남아서, 추억으로부터 떠나지 못하는 슬픈 씬이 많았습니다. 그 감각에 저를 맞추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종반의 씬에서 테트라 이외의 4명이 서서 미래의 테트라를 연기하는 씬에서는 추억에 잠긴 듯한 말하는 법을 마음에 두었습니다.

키타노상은 야마자키상의 그 연기가 좋았다고 블로그에 쓰셨네요.

키타노 그렇네요. 그리고, 자키상의 「시덥잖은거 말하기냐」를 다른 멤버의 대사보다 좋아했습니다. 대사가 빠짐없이 제일 빠져버려요.

야마자키 칭찬 받으면 성장하는 타입이라 기쁩니다.

좋다고 생각한 것은 스트레이트로 말해주는 관계네요.

키타노 「틀려」라고 생각한 것을 말한 것도 있지만, 잘 한다면 「방금꺼 좋았어」라고 (웃음).

키타노·야마자키 ~

야마자키 「마리이상으로 있을 때에는 대하는게 거칠어도 괜찮아」라고 맗했지만, 깨닫고보면 그렇지 않을 때에도 거리낌없이 말해줬어(웃음). 그래도, 히나코 같은 동료가 함께니까, 평소에는 일을 하는 기회가 적었던 와카츠키상과도 좋은 분위기 속에서 연기를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센슈락에서는 키타노상과 야마자키상 사이에서 해프닝이 생긴 같은데요(웃음).

야마자키 세기말 같은 설정으로 방망이를 휘둘렀는데, 팔이 길어서 히나코에게 맞아버렸어요.

키타노 「팔이 길어서」는 말할 필요 없어(웃음)!

야마자키 스스로도 깜짝 놀라버렸어(웃음). 그런 둘을 와카츠키상은 미소를 지으며 지켜보셨어요.

키타노 와카샹은 정말로 테트라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제일 처음으로 장난쳤으면서, 다른 모두가 흐름을 타서 장난치니까 스응 하고있어(웃음).

야마자키 맞아맞아맞아(웃음).

그런 일이 있었군요. 젊음에는 안된다든지?

와카츠키 솔직히, 그것도 있네요(웃음). 그거랑, 키이짱과 말한대로 테트라가 되어버린 부분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야마자키 그런 의미로, 저는 마리이상이 되는 것이 늦었을지도 몰라. 히나코는 본래의 자신이 키구짱에게 가까웠다고 생각하지만.

키타노 입이 험하니까(웃음).

야마자키 평소의 저와 마리이상에게는 공통점이 없어서. 평소의 50배 정도의 텐션을 높이지 않으면 안됐습니다. 이 역을 고른 것을 후회하게 되버렸지만, 팬 분과 멤버에게 「레나치의 마리이상이 좋아」라고 들어서 긍정적으로 되었습니다. 특별히 (스즈키) 아야네짱으로부터 「생동감이 있어」라고 들었을 때에 기뻤어요. 『죠시라쿠』기간중, 아야네짱이 저희 집에 와서 둘이서 대담을 했습니다.

숙박회 제안을 보고 스루-?

애드립에 푹빠진게 좋았네요.

와카츠키 주위로부터 「『팀 고』는 엇나가지 않는 애드립이 들어가」라고 들었습니다. 개그를 하면서 스토리에 영향을 주지 않는 애드립을 모두와 생각했습니다.

애드립을 더하지 않고  (대사를) 바꿔치기 했는데도 템포가 나쁘지 않았다.

야마자키 「팀 고」 멤버의 진지한 부분이 좋은 의미로 반영된 걸까나라고 생각합니다.

키타노상도 진지하니까요.

와카츠키 키이짱은 타임키퍼(웃음). 계속 시간에 신경을 썼어요.

키타노 2시간 8~9분이 공연의 베스트 타임인데, 어떻게 노력을 해도 2분정도 늦어버려.

와카츠키 무대 도중에 시간을 확인했지(웃음).

키타노 「지금 몇시에요?」라고(웃음). 「여기까지 45분이 베스트인데, 와카샹의 라쿠고가 3분내에는안끝나겠지~」라고 분해하면서. 후후후후.

모두 사이가 좋아졌네요

키타노 하지만, 「팀 고」끼리 숙박회를 하지 않았어요(웃음). 「팀 라」랑「팀 쿠」는 같은 타이밍에 숙박회를 했던 날이 있는데. 『죠시라쿠』에 나오지 않은 멤버에게 「어라? 『고』는 숙박회아니야?」라고 들어서 기분이 상했습니다.

야마자키 확실히 괴로웠어(웃음).

키타노 LINE으로 모두에게 「숙박회 해요」라고 보냈어요. 개가 「핫!」라는 스탬프도 눌러서.

와카츠키 하지만, 아무도 답변을 안해줘서(웃음).

야마자키 읽고 「오케이」라고 마음속으로 답변을 하기만 했어(웃음).

키타노 마이츙(신우치 마이)한테 가서 「어째서 답변을 안해?」라고 하면서 휴대폰을 봤더니 마이츙은 자기 집 가까운 곳에 安(식당)을 찾고있구.

와카츠키 상냥해.

키타노亭에서 먹고, 마이츙의 집에 모두와 묵을 예정입니다!

와카츠키상은 키타노상과 야마자키상으로의 기대감이 높나요?

와카츠키 평소의 활동에서 2기생과의 접점이 적었지만, 함께 연습을 하고 같은 목표를 향하는 중에 「내가 알던 2기생과는 이제 다르구나」라고 깨닫게되었습니다. 1기생의 등을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2기생이 솔선해서 나아가는 모습이 믿음직하다고 느꼈습니다. 레나치는 토대가 확실히 되있어. 목소리를 내는 법도 무대를 향해서 마이크가 없어도 전달이 되는 발성이고, 무대에서 빛나는 것 같은 몸짓 손짓의 크기를 보고 배우게 되었어요. 키이짱은 평소의 자신을 넘는 밝음을 연기로 해내고, 그 천진난만함은 2.5차원의 무대를 향했다고 생각합니다.

야마자키 정말 기쁩니다. 19살이 되어서, 와카상이 연기하셨던 시리어스한 무대에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와카츠키 지금까지 나왔던 무대에서는 누군가 죽는 설정뿐이었지만(웃음).

키타노 히나코는 『죠시라쿠』같은 무대가 있다면 노력해보겠습니다(웃음).

Comments